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정현 윔블던 첫승 경기 중계 및 다음 경기일정

반응형

테니스선수 정현이 드디어 윔블던 경기에서 첫 승을 이루어냈습니다. 정현선수 축하드립니다. 그럼 첫승 경기 내용 요약 및 다음 경기 일정을 알아보고 테니스 선수 정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현 윔블던 첫승 경기 중계

정현은 윔블던 남자단식 예선 1라운드에서 랭킹 183위인 디미타르 쿠즈마노프(불가리아)와 대결했습니다. 첫 세트에서는 6-2로 압도적으로 이겼으나, 두 번째 세트에서는 3-6으로 패배했습니다. 세 번째 세트에서는 6-3으로 승리하며 접전을 끝내고 예선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이번 승리로 고질적인 허리 부상을 극복하고 복귀 후 단식 첫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정현은 다음 상대로 랭킹 158위인 엔조 쿠아코(프랑스)와 맞붙게 되었습니다. 정현은 예선을 통과하려면 총 3번의 승리가 필요합니다.

정현은 윔블던 남자단식 예선 2라운드에서 랭킹 158위인 엔조 쿠아코(프랑스)와 맞붙게 되었습니다. 정현과 쿠아코의 2라운드 경기는 현지시간 28일에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정현은 예선을 통과하려면 총 3번의 승리가 필요하므로, 쿠아코를 이기면 예선 3라운드에 진출하게 됩니다. 정현은 1996년 5월 19일 출생으로, 현재 대한민국 테니스 랭킹 1위이며, 세계 랭킹은 2023년 6월 21일 기준으로 192위입니다. 정현은 2013년 윔블던 주니어 남자단식에서 준우승하며 세상에 이름을 알렸으며, 2017년 넥스트 제너레이션 ATP 파이널에서 챔피언을 거머쥐었습니다. 정현은 2018년 호주오픈 남자단식에서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를 꺾고 4강에 진출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로저 페더러(스위스)와의 4강전에서는 발바닥 부상으로 기권했습니다. 정현은 이후 허리 부상 등에 시달리며 침체기를 겪었으며, 2020년 프랑스오픈이 정현이 출전한 마지막 단식 경기였습니다. 이후 재활에 몰두하다 지난 4월 서울오픈 챌린저를 통해 2년 7개월만의 단식 복귀전을 치른 바 있습니다. 정현은 복귀 후 출전한 서울오픈, 부산오픈, 서비턴 트로피 등 4개 대회에서 모두 1라운드 탈락을 당했습니다.

정현의 윔블던 첫승 경기는 JTBC에서 생중계되었습니다. JTBC는 윔블던 대회의 독점 방송권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