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 방법 후기

반응형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는 청년들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정부가 제공하는 지원사업입니다. 지원 대상 지원 내용 신청 방법 지원 대상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 신청 조건 지원 내용 방법 및 후기

신청 조건 자격 대상

  •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 소득조건은 없습니다.
  • 의사가 진단한 소견서를 제출한 자나 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심리지원서비스를 의뢰한 자는 우선 선정됩니다.

지원 내용

  • 월 20만 원 상당의 심리 상담 서비스를 바우처 형태로 제공합니다. (본인부담금 2만 원)
  • 사전, 사후 검사와 함께 3개월 간 주 1회(월 4회) 전문적인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의료기관이나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반응형
  • 주민등록주소지 읍, 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서울시에서는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음건강-신청하기
청년마음건강바우처 신청 바로가기

청년마음건강바우처 후기

저는 20대 후반의 직장인입니다. 저는 작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게 되었는데, 그 이후로 점점 외롭고 힘들게 느껴졌습니다. 직장에서도 스트레스가 많았고, 가족과 친구들과도 잘 만나지 못했습니다. 저는 자신감이 없고, 무의미하고, 불안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던 중에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고, 가까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상담을 받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상담이 도움이 될까 걱정도 되었지만, 상담사님은 저를 잘 들어주시고,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습니다. 저는 10회의 상담을 받았습니다. 상담을 받으면서 저는 자신의 감정과 생각에 대해 솔직하게 표현하고, 문제에 대해 분석하고, 해결책을 찾아보았습니다. 상담사님은 저에게 적절한 피드백과 조언을 주셨고, 심리검사나 심리치료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상담을 받은 결과, 저는 많은 변화를 느꼈습니다. 저는 자신감이 생기고, 삶의 의미와 목표를 찾았습니다. 저는 불안감이 줄어들고,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가족과 친구들과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직장에서도 성과를 내었습니다. 저는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가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정신건강을 관리하고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서비스를 다른 청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청년 마음건강 바우처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청년들의 마음건강이 개선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