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리저림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 갑자기 다리 저릴때

반응형

다리저림의 원인에 따라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다리저림은 일반적으로 다리에서 감각 이상을 경험하는 것을 말합니다. 감각 이상에는 쥐어짐, 저림, 화끈거림, 따끔거림, 마비 등이 포함됩니다. 다리 저림 현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경우 필히 의사와 상담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다리저림의 증상 및 원인과 치료방법

[다리저림 증상과 원인]

갑자기 다리 저릴때,

일반적으로는 자세 등에 의해 일시적인으로 나타나는 현상일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현상이 지속된다면, 아래 증상과 원인을 살펴보세요.

척추 신경통:

허리나 목 부근에서 발생한 신경통이 다리로 퍼져 발생합니다. 통증, 저림 혹은 마비, 근육 약화 등이 나타납니다.

척수질환:

척수와 연결된 신경의 손상으로 발생합니다. 다리뿐만 아니라 전신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민감도 감소, 혹은 마비가 나타납니다.

자궁외 임신:

자궁 외에 배 아래쪽 부위에서 임신이 발생하는 경우 자궁이 압박을 받아 다리저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경병증:

신경의 질병이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의 이상 감각, 민감도 감소, 혹은 마비가 나타납니다.

뇌졸중:

뇌혈관이나 혈액이 뇌로 흐르는 도중에 방해가 생겨 발생하는 질환이며, 다리뿐만 아니라 얼굴, 팔, 다른 신체 부위에서도 마비가 발생합니다.

말초혈관질환:

말초 신경 또는 혈관의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발가락에 저림 혹은 통증, 근육 약화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당뇨병:

당뇨로 인해 혈당이 상승하여 말초 신경에 손상을 입어 발생할 수 있으며, 발가락이나 발의 바닥 등에서 저림 혹은 통증이 나타납니다.

 

각 원인에 따른 증상이 있으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증상이 나타나면 의료 전문가의 진단과 조치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운동

이외에도 살이 과하게 찌거나 근육이 없고, 움직임이 적은 상태가 지속될 시에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평소 꾸준하게 운동을 해주며 근육과 몸의 밸런스를 유지시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치료방법]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집니다. 치료방법은 약물,주사,물리치료 등의 대표적인 방법이 있고, 심할 경우 수술이 권장됩니다. 그러니 다리 저림 증상이 반복적으로 발생 시 방치하지 마시고 가까운 병원에서 상담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